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금리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금리

사회적으로 끊임없이 제기되는 문제가 바로 청년실업률 및 주거문제가 아닐가 싶네요. 선거철마다 각 당 후보들은 서민들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들을 쏟아냅니다. 정부에서도 다양한 부동산 정책을 내놓지만 오르는 집값 전월세 가격을 통제하기는 쉽지 않죠. 시장의 원리에 따라서 결정되는 가격이기에 자본주의 시장에서 살아가는 이상 주거문제는 계속 대두될겁니다. 오늘은 전세자금을 위해 국민은행에서 어떻게 대출을 받을 수 있을지 대출한도 대출금리 등에 대해 최신 정보 알아보도록 할께요.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전세로 입주하거나 전세계약을 갱신하려는 분들을 위해 국민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 방송매체에서는 비교공시한 은행 중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금리가 가장 낮았다고 하는데 대출조건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2억 2200만원

임차보증금 규모에 따라 대출대상이 갈립니다. 즉, 수도권은 5억원, 지방은 3억원 이하 임차보증금 규모로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상태라 대출신청이 가능하죠. 임차보증금의 최대 80%까지 금액상으로는 최대 2.22억원 대출한도로 빌릴 수 있습니다.

대상주택 : 건물등기부등복상 주택

최소 1/2이상이 주거용으로 사용되는 주택이여야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무허가건물이거나 압류, 가압류, 경매 등 소유권의 권리침해 사안이 있을 경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상환방법 : 일시상환 , 분할상환

임차계약 종료일 전까지 1년~2년 동안 빌리고 매월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에 원금을 갚을 수 있으며 임대기간 연장시 최대 10년까지 기간을 늘릴 수는 있습니다. 만약 분할상환시에는 최장 10년까지 대출기간 설정 가능하고 대출기간 30% 이내로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도 가능합니다. 단, 중도에 상환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새롭게 전세계약을 맺는 경우라면 입주일과 전입중 빠른 날부터 3개월 이내에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계약을 갱신하는 경우라면 계약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 전세대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대출지급시기는 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입니다.

우대금리 : 최대 연 1.5%

전세대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금리입니다. 같은 상품이라도 개인신용등급 혹은 우대금리 얼마나 받느냐에 따라 차등적용되죠. 그래서 우대금리 요소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KB국민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0.3%, 아파트관리비 등 자동이체시 0.1%, 급여이체시 0.3%, 잔액 30만원 이상 예금 실적시 0.1%, KB스타뱅킹 이용시 0.1% 등 실적에 따라 최대 0.9%, 영업점 우대 0.3%, 부동산 전자계약시 0.2%, 장애인 우대 0.1%로 최대 1.5% 우대금리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제시하고 있는 금리는 대출기간 2년~3년, 신용등급 3등급시 6개월 변동이자 최저 2%중후반대~4%초반대입니다.

이상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 알아보았습니다. 고민 많은 주거문제 위의 상품을 잘 활용하셔서 원하시는 지역에서 원하시는 주택 임차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댓글 남기기